당뇨 초기 증상 식단 공복혈당 수치 당뇨에 좋은 음식 9가지

당뇨는 합병증이 더 무서운 고위험군 질병이지만 혈당을 잘 유지하고 관리를 잘하면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당뇨는 특히 식단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당뇨 증상과 당뇨 식단 관리를 위해 당뇨에 좋은 음식 9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당뇨란?

당뇨병은 여러분의 몸이 혈당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들을 말합니다. 포도당은 여러분의 근육과 조직을 구성하는 세포들에게 중요한 에너지원이기 때문에 여러분의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그것은 또한 여러분의 두뇌의 주요 연료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당뇨병의 근본적인 원인은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어떤 종류의 당뇨병을 가지고 있든 간에, 그것은 여러분의 혈액에 당분을 과다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혈액에 너무 많은 설탕은 심각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만성 당뇨병에는 제1형 당뇨병과 제2형 당뇨병이 있습니다. 잠재적으로 되돌릴 수 있는 당뇨병은 당뇨병과 임신성 당뇨병을 포함합니다. 당뇨병은 혈당 수치가 정상보다 높지만 당뇨병으로 분류될 만큼 높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그리고 진행을 막기 위한 적절한 조치가 취해지지 않는 한 당뇨병의 전조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신성 당뇨병은 임신 중에 발생하지만, 출산 후에 나을 수 있습니다.

 

당뇨 초기증상

당뇨병의 증상은 혈당이 어느 정도 상승하고 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부 사람들, 특히 당뇨병 전이나 2형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은 때때로 증상을 경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형 당뇨병은 증상이 빨리 나타나기 쉽고 더 심한 경향이 있습니다.

 

  • 갈증 증가
  • 빈뇨
  • 극심한 굶주림
  • 원인 불명의 체중 감소
  • 소변 내 케톤 존재(케톤은 사용 가능한 인슐린이 충분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근육과 지방의 분해의 부산물)
    피로
  • 자극성
  • 흐릿한 시야
  • 완만한 회복의 통증
  • 잇몸 또는 피부 감염 및 질 감염과 같은 빈번한 감염

 

당뇨의 원인

1형 당뇨병의 원인

제1형 당뇨병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알려진 것은 보통 해로운 박테리아나 바이러스와 싸우는 여러분의 면역 체계가 췌장에서 인슐린을 생성하는 세포를 공격하고 파괴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에게 인슐린을 거의 또는 전혀 남기지 않습니다. 세포로 운반되는 대신에, 설탕은 혈류에 축적됩니다.

유형 1은 유전적 감수성과 환경적 요인의 조합에 의해 야기되는 것으로 생각되지만, 그러한 요인들이 정확히 무엇인지는 여전히 불분명합니다. 몸무게는 제1형 당뇨병의 요인이 아니라고 여겨집니다.

 

당뇨병과 제2형 당뇨병의 원인

제2형 당뇨병을 일으킬 수 있는 당뇨병과 제2형 당뇨병의 경우, 여러분의 세포는 인슐린의 작용에 저항하게 되고, 여러분의 췌장은 이 저항을 극복할 수 있는 충분한 인슐린을 만들 수 없습니다. 에너지를 위해 필요한 세포로 이동하는 대신에, 설탕은 혈류에 축적됩니다.

유전적, 환경적 요인이 제2형 당뇨병의 발생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여겨지지만,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정확히는 불확실합니다. 과체중이 되는 것은 2형 당뇨병의 발병과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2형 당뇨병이 있는 모든 사람이 과체중이 되는 것은 아니다.

 

임신성 당뇨병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임신 중에는 태반이 임신을 지속시키기 위해 호르몬을 분비합니다. 이 호르몬들은 당신의 세포가 인슐린에 더 저항하도록 만듭니다.

일반적으로, 여러분의 췌장은 이 저항을 극복하기 위해 충분한 인슐린을 생산함으로써 반응합니다. 하지만 때때로 여러분의 췌장은 따라갈 수 없습니다. 이런 일이 일어날 때, 너무 적은 포도당이 세포에 들어가고 너무 많은 포도당이 혈액에 남아서 임신성 당뇨병이 발생합니다.

 

당뇨식단 다이어트 식단

당뇨는 비만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맵고짜게 먹는 좋지 않은 습관으로 비만하게 되면서 당뇨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뇨가 되기전 공복혈당장애등 당뇨전단계에서 다이어트 식단으로 식이조절을 하게되면 당뇨가 개선됩니다.

 

 

다이어트 식단 도시락 음식 간식 시서스 다이어트 보조제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이 식단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식단 여러가지 구성이 있겠지만 중요한건 자신에게 알맞는 식단을 구성

ohlle.tistory.com

 

당뇨에좋은음식 #1 고등어 (등푸른생선)

고등어는 단일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인슐린 민감도를 높입니다. 그래서 저희가 이렇게 찾아왔는데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D는 골밀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칼슘 흡수율을 높여 뼈에 노화 방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고등어의 인 성분은 뼈의 성분 중 하나로, 새로운 뼈가 자라도록 도와줍니다. 그것은 뼈의 면역 체계를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당뇨에좋은음식 #2 렌틸콩

철분, 엽산, 칼륨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는 태아 기형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엽산이 많이 들어있어요. 렌틸콩은 수용성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잡아 소화를 늦춥니다. 비만 예방에 좋고 혈당치도 안정시켜줍니다. 당뇨병 환자에게 좋습니다.

 

 

당뇨에좋은음식 #3 현미

현미와 백미의 영양분을 비교해보면 비타민 B1과 비타민 E가 4배 이상, 비타민 B2가 2배 이상, 지방과 철분과 인이 2배 이상, 식이섬유가 3배 이상 많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현미밥을 먹으면 변비 예방과 유해물질 배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쌀겨와 배아에는 리놀산이 많아 동맥경화와 노화를 예방하기도 합니다. 현미의 섬유질이 당뇨병에 좋은 역할을 하는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섬유질은 탄수화물을 천천히 소화시킵니다. 혈당이 갑자기 상승하는 것을 조절합니다. 그것은 혈당 조절을 용이하게 합니다.

 

당뇨에좋은음식 #4 비트

 

당뇨병에 좋은 음식 중 하나는 비트무데, 비트는 이미 선진국 4대 채소 중 하나로 꼽힐 정도로 효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트에 들어있는 성분이 혈당을 낮추는 것은 물론 간에도 좋고 당뇨병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항암 식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당뇨에좋은음식 #5 오디

오디는 혈당을 낮추는 성분인 1-데옥시노지리마이신(1-DNJ)을 함유하고 있어 당뇨병 예방 효과도 뛰어납니다. 오디는 또한 많은 불포화 지방산, 올레산과 리놀레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리놀레산은 생물학적 막의 중요한 성분이고 몸을 성장시키고 유지하며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다이어트 식단 도시락 음식 간식 시서스 다이어트 보조제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이 식단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식단 여러가지 구성이 있겠지만 중요한건 자신에게 알맞는 식단을 구성

ohlle.tistory.com

 

당뇨에좋은음식 #6 여주

여주에 있는 많은 카란틴과 P-인슐린은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리며 당뇨병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식물인슐린은 우리 몸에서 인슐린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펩타이드의 일종으로 특히 여주 과일과 여주 씨앗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식물인슐린은 간의 포도당 연소를 돕고 체내에서 당이 재합성되는 것을 막아 혈당치를 낮추는 효과가 뛰어나 당뇨병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주는 당뇨병 외에도 고혈압, 뇌졸중, 동맥경화, 피부병, 구내염, 통풍 등의 식이요법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당뇨에좋은음식 #7 오미자

혈당을 낮추고 당뇨에 효과적인 생쥐 실험에서 cci4가 유도하는 간을 보호하고 gpt의 상승을 명확하게 억제해 혈당을 낮추고 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오미자를 투여했습니다.

 

당뇨에좋은음식 #8 땅콩

섬유질과 단백질 함량이 높은 땅콩은 당뇨병에 좋은 간식입니다. 2019년 미국영양학회지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땅콩버터 2스푼을 추가하면 식후 혈당이 치솟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뇨에좋은음식 #9 돼지감자

돼지감자에 들어 있는 소화불량 식이섬유인 이눌린은 변비 개선, 장질환 예방,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혈당 개선, 칼슘과 철분 흡수를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의사의 도움이 필요할때

만약 당신이 당신이나 당신의 아이가 당뇨병에 걸렸을지도 모른다고 의심한다면요. 가능한 당뇨병 증상이 발견되면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진단이 빠를수록 치료를 빨리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미 당뇨병 진단을 받으셨다면요. 진단을 받은 후 혈당 수치가 안정될 때까지 정밀 건강 진단이 필요합니다.

 

함께 알아두면 좋은 건강정보

 

다이어트 식단 도시락 음식 간식 시서스 다이어트 보조제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이 식단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식단 여러가지 구성이 있겠지만 중요한건 자신에게 알맞는 식단을 구성

ohlle.tistory.com

 

우울증자가진단 셀프검사 테스트 21문항˙15문항

우울증자가진단 자가진단을 위해 아래의 두가지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상태를 점검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 자가진단을 시작하기전에 우울증에 좀더 알아보시려면 아래의 우을증 자세히 알아보

ohlle.tistory.com

 

역류성식도염 증상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역류성 식도염이란? 역류성 식도염은 만성 속쓰림과 산성 역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 중 하나이며, 식도염은 식도 내막을 손상시켜 고통스럽거나 어려운 삼킴과 흉통을 일으키는 염증

ohlle.tistory.com

 

고지혈증 증상 이상지혈증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고지혈증(고콜레스테롤혈증)은 여러분의 혈액에 너무 많은 지질(지방)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들은 더해져 혈관을 막히게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높은 콜레스테롤이 여

ohlle.tistory.com

 

대상포진 초기증상 예방접종 가격 대상포진 전염성 병원정보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은 고통스러운 발진을 일으키는 바이러스 감염증입니다. 대상포진은 몸 어디에서나 발생할 수 있지만, 몸통의 왼쪽이나 오른쪽을 감싸는 단일 줄무늬의 물

ohlle.tistory.com

 

뇌출혈 초기 증상 뇌졸중 전조 증상 알아보기

뇌출혈이란? 뇌출혈은 뇌혈관벽의 약한 부분이 터져 출혈이 일어나 생기는 뇌혈관 질환을 말합니다. 두개골 내에서 출혈이 있는 경우에만 뇌출혈이라고 합니다. 뇌출혈이 생기는

ohll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