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처리 상황 실시간 조회서비스 확대 제공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이재갑)은 민원 처리 진행사항을 온라인으로 실시간 조회할 수 있는‘내민원 실시간 조회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

그동안 전자민원은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http://total.kcomwel.or.kr)를 통해 처리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었으나, 우편․방문․팩스 등으로 접수된 서류민원은 온라인 창구를 통해 처리 진행 사항을 알기가 어려웠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공단은 전자민원뿐만 아니라 서류민원도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를 통해 처리 진행 상황을 조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게 된 것이다.
이재갑 이사장은“이번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적기에 제공해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업무처리 절차의 투명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공단은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를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문 의: 노동보험개발팀 정형권 (052-704-7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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