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여러 단체나 병원등에서 수입확인이나 다른 사유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건강보험공단이 동마다 있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공단에 방문하여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 받기가 만만치가 않은데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자격득실확인서발급 메뉴를 통해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발급방법을 안내합니다.
1. 민원요기요 -> 개인민원을 선택합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지에 접속하면 바로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을 선택합니다.
또는 홈페이지 퀵메뉴에서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2. 자격득실확인서발급을 클릭합니다.
증명서 발급 및 확인메뉴에서 자격득실확인서를 클릭합니다.
3. 로그인(공인인증서 사용, 별도 가입 불필요)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클릭하면 해당메뉴로 이동되는데 공인인증서가 있어야만 발급이 가능하니 공인인증서가 없으시면 안내에 따라 설치하신후 위의 1 -> 2 -> 3번 순서로 다시 자격득실확인서를 클릭하여 로그인합니다.
4. 조회조건을 설정합니다.
주민등록번호 뒷번호 출력 안함(체크안함) 및 ‘직장가입자’조회하여 전체 선택을 한후 프린터 발급버튼을 클릭합니다. 팩스전송버튼을 누르면 바로 원하는 곳으로 팩스전송이 가능합니다.
5. 프린트로 출력하여 발급
프린터발급버튼을 누른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위와같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