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미국 무비자 입국하기, 비자면제 프로그램 전자여행허가제(ESTA) 신청방법

미국여행준비 :: 전자여행허가제(ESTA)란?

 

전자여행허가시스템(Electronic System for Travel Authorization)은 미국 정부가 운용하는 비자 면제 프로그램으로 현재 일부 국가간 체결된 협약으로 여권(전자여권)만 소지하고 무비자로 입국하는 시스템이다.

 

일반여권은 전자여행허가제를 신청할수 없으며 전자여권만 가능하다.

 

한국은 2009년 11월 17일에 비자면제프로그램(VWP)을 실시하면서 미국정부가 지정한 인터넷사이트를 통해 72시간전에 입국허가를 받아 무비자로 미국에 입국 할 수 있게 되었다.

 

반응형

 

비자면제프로그램이란?

미국정부가 지정한 국가의 국민에게 최대 90일간 비자없이 관광 및 상용목적에 한해 미국을 방문할 수 있도록 허용한 제도로 1986년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미국에 불법 체류할 가능성이 낮은 선진국 국민들에게 미국 방문의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미국과 비자면제프로그램에 가입된 나라는 총34개국으로 우리나라에 대해서는 2008년 11월17일 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미국정부가 지정한 ESTA사이트(https://esta.cbp.dhs.gov/esta/application.html?execution=e2s1)를 통해 72시간전에 입국허가를 받아 무비자로 여행할 수 있다.

 

전자여행허가제를 통한 미국 무비자 입국 신청 절차 따라하기

 

신청서 작성을 위해 반드시 전자여권을 발급 받으셔야 하며 결제를 위해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가 있어야 하는데 시중은행에서 VISA표시가 있는 체크카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그림1] 신청 홈페이지 화면

 

ESTA사이트(https://esta.cbp.dhs.gov/esta/application.html?execution=e2s1)를 방문하여 위처럼 신청버튼을 누른다.

 

 

[그림2] 법적 고지 화면

 

[그림3]여행 진흥 법안 화면

 

법적 고시 사항과 여행 진흥 법안등을 읽고 동의한후 다음 버튼을 차례로 눌러 신청서 페이지로 넘어 갑니다.

 

비자면제 프로그램 미국 무비자 입국 신청서 작성

전자여행허자제(ESTA) 신청서는 작성할게 조금 많습니다만 천천히 작성하시면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그림4] 전자여행허가제 무비자 입국 신청서 작성

 

신청서에 *표시는 반드시 입력해야 하는 항목으로 영문이름,국적,여권정보등을 기록합니다.

영문 이름은 위처럼 성과 이름을 잘 구분하여 적어야하며 반드시 여권과 동일해야합니다.

 

여행정보와 미국내 주소는 적지 않아도 무방하나 미리 적어놓으면 입국심사때 심사관이 참조하여 

질문사항이 줄어 들을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기입해 두면 좋습니다.

 

[그림5] 전자여행허가제 무비자 입국 신청서 작성

 

전자여행허가제 비자면제프로그램 신청서작성시 위의 빨간색 부분은 반드시 '아니오'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구분을 해두었지만 실제로 범법자가 이닌이상 예에 해당되는 사람은 없습니다.

'예'로 표기된 것이 있을 경우 신청이 거절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항목을 작성하였다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비자면제프로그램 무비자 입국 신청서 제출

 

[그림6] 전자여행허가제 무비자 입국 신청서 제출

 

신청서 작성 화면과 비슷한 화면이 한번더 나오는데 맨아래로 내려가면 위츼 [그림6]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별표 항목의 여권번호,성,국적,생년월일을 입력후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전자여행허가제 이스타(ESTA) 신청서 결제

 

 

[그림7] 전자여행허가제 미국 무지자 입국 신청서 진행 상황

 

선청서 제출이 완료되면 [그림7]처럼 결제 지불 화면이 나오고 지불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림8] 전자여행허가제 미국 무지자 입국 신청서 결제

 

결제 화면이 나오면 카드정보를 입력후 결제(미국 무비자 이스타 신청 비용 : 미화 $14.00)를 완료합니다.

전자여행허가제 신청서 작성 완료

[그림8] 전자여행허가제 미국 무비자 입국 신청 진행 확인

 

결제과 완료되면 허가승인 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빨간줄 부분처럼 허가승인이라고 표시가 되있으면 전자여행허가제(ESTA) 신청서 작성이 완료된 것입니다.

 

화면 하단의 신청서 보기를 클릭 하시면 신청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전자여행허가제 미국 무비자 입국 신청 확인서

 

 

[그림9]전자여행허가제 미국 무비자 입국 신청 확인서

 

신청서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위처럼 비자면제프로그램 전자여행허가제 신청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결제 영수증이 포함되어 있으며 작성하셨던 신청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짝짝짝! 축하합니다. 이로써 드디어 미국에 무비자로 입국 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여행허가제와는 별도로 자동출입국 제도를 통해 출입국 심사를 심사관을 거치지 않도록 하는 제도도 있는데

이것은 차후 다시 언급토록 하겠습니다.

 

전자여행허가제 대행 사이트를 통한 미국 무비자 입국 신청

대행 사이트들의 경우 위의 전자여행허가제 미국 무비자 입국 신청 과정을 대행 해주는 곳입니다.

 

시간이 없거나 과정이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울때는 비용이 들더라도 대행업체를 이용해야 하는데 

대행사마다 신청금액을 포함하기도 하고 그렇지 않기도 하니 대행사를 이용할 경우 잘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대행료는 대략 3만원에서 7만원으로 대행사 마다 다릅니다.

 

위의 과정을 따라하시면 별로 어렵지 않으니 미국 무비자 입국 신청서 작성을 직접 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