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약자를 위한 대한항공 한가족 서비스(패밀리 서비스)

한가족 서비스는 장거리 여행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께서 보다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돕는 대한항공만의 안내 서비스입니다.

 

 


한가족 서비스 대상

  • 보호자 없이 여행하는 만 70세 이상 고객
  • 7세 미만의 유/소아 2명 이상을 동반한 1인 고객
    당일 타 항공사 연결편 승객 중 언어소통의 어려움이 있는 고객 등, 도움이 필요한 고객(한국 출발 승객에 한함)
    * 한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공동운항편(Code Share)을 이용하는 고객께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델타항공(판매사)의 항공권을 구매하고 대한항공(운항사)을 탑승하는 DL7859(KE017) 고객
    - 대한항공(판매사)의 항공권을 구매하고 에어프랑스(운항사)를 탑승하는 KE5901(AF267) 고객

*출발 및 도착하시는 공항이 모두 서비스 제공 공항인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가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공항

  • 한국 - 서울/인천, 부산(환승전용 내항기 탑승시)
  • 미주 - 괌, 상파울루를 제외한 전 취항 도시
  • 유럽 - 런던, 파리, 프랑크푸르트, 로마, 프라하, 모스크바, 취리히
  • 대양주 - 시드니, 오클랜드, 브리즈번
     

한가족 서비스 절차 및 진행과정


1. 탑승수속

인천공항 한가족 서비스 전용 카운터 : A22 ~ 23
 

2. 항공기 탑승

담당직원과 출국장으로 이동
ž면세품 구매 등 개인용무가 있는 경우에는 출발지 공항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3. 목적지 도착
 담당직원과 마중객 대기장소(도착 대합실)로 이동

  • ž한가족 서비스 이용 시에도 일반고객과 동일한 출입국 심사 및 세관 심사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 ž항공기 도착 후 마중객이 기다리는 공항 대합실 및 현지 교통편 탑승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 ž마중객과의 만남 및 현지 교통편 탑승 여부는 확인하지  않습니다.
  • ž출입국 심사 및 세관 검사 시 필요한 통역 서비스는 한가족 서비스 내용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ž수하물 운반은 각 공항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연결편 이용 시
 담당 직원과 연결편 탑승구로 이동

  • 해외에서 타 항공사를 이용 후 대한항공으로 환승하는 경우, 대한항공 탑승수속 카운터에 도착한 시점부터 한가족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해외 공항에서 타 항공사 항공기로 환승 시, 연결편 공항사정에 의해 한가족 서비스 담당직원의 동반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동반 가능한 최종지점까지 안내해 드립니다.


한가족 서비스 신청 방법

대한항공 서비스센터(1588-2001), 발권지점, 여행사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시 필요사항

  • 도착지의 체류 주소, 전화번호 및 마중 가족 이름
  • 서비스 신청 사유(연령상의 이유/소아 동반/연결편 탑승 시 도움 요청 등)
  • 필요한 서비스 장소(출발공항/도착공항/환승공항)

서비스 요금은 무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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